셀프개통가이드

번거로운 절차 없이 누구나 손쉽고 빠르게 핸드폰을 개통할 수 있어요

셀프개통이란?

개통을 기다리지 않고, 신청자가 직접 온라인으로 개통하는 서비스 입니다.

셀프개통 가능시간

번호이동 : 매일 오전 10:00 ~ 오후 8:00 (일요일,설날,추석 당일 제외)
단 , KCT , 세종텔레콤(온세)은 토/일/공휴일 번호이동 불가
신규가입 : 매일 오전 9:00 ~ 오후 8:00

유심개통절차

유심칩 구매

셀프개통

유심칩 장착

개통완료

셀프개통 하기전 확인해주세요

1. 유심일련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.
잘못 기재 하시면 개통이 안되거나 다른 유심이 개통될수 있습니다.

2. 가입고객 정보, 통신비 결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.
- 신분증 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장애인등록증 또는 국가유공자증), 본인인증 정보 (신용카드 또는 간편인증)

3. 번호이동일 경우 아래 항목 중 하나의 정보를 준비해주세요.
- 현재 통신사 통신비 납부정보 필요 (신용카드 번호 또는 자동이체 계좌번호 또는 지로)
※ 휴대폰으로 [셀프개통]을 하면서, 번호이동으로 가입할 경우 꼭 Wi-Fi 환경에서 진행해주세요.


4. 개통완료 확인 후 휴대폰에 유심 장착 후 이용해주세요.
- 바로 전화가 안될경우 2~3번 재부팅해주세요.

셀프개통 이용시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

신규가입 시 희망번호관련 주의사항
희망번호는 뒷 4자리만 선택 가능합니다.
고객님이 원하시는 번호가 개통이 안될시 최대한 비슷한 번호로 개통해 드리며 번호가 마음에 안드실 경우 고객센터,
혹은 앱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.

번호이동 시 주의사항
- 번호이동을 위한 사전확인
현재 사용중인 통신사의 인증수단 : 사용중인 요금납부정보
(신용카드or 계좌번호 뒷 4자리) 본인명의 아무카드가 아닌 현재 번호의 납부 방법의 정보여야 합니다.

- 번호이동 (쓰던번호 그대로 사용)하기위해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의 인증이 필요합니다.
- 사전동의 문자가 발송되며 문자가 오지 않을경우 통신사 ARS를 통해 동의가 필요합니다.